HooHoo[후후]

안녕하세요 Hoo^2입니다. 주식 투자 에 주 자도 모르지만, 용어를 하나씩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 포스팅해봅니다. 배당락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저번에는 숏커버링에 대해서 알아보았죠.. 아래 블로거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20/12/04 - [지식 공유/공유바다] - 숏커버링 이란

 

숏커버링 이란

안녕하세요. Hoo^2입니다. 오늘은 요즘 핫한 주식 시장에서 한 번쯤은 들어 본 숏커버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뉴스를 보면 집을 팔고, 신용 대출과 영혼까지 대출해서 주식을 한

www.jumpjung.com

배당락 이란

주식을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주주의 출자에 대해 교부하는 유가 증권을 이야기하는 것이지요. 우리는 그것을 사거나 팔거나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죠?

배당락 이란

주식배당

 

주식 배당은 회사의 이익을 주주에게 돌려주는 건데요. 일반적으로 주주에 대한 이익배당은 현금으로 이루어 지거나 주식을 새로 발행해서 배당하는 것을 말합니다.

 

배당 기준일

 

기업이 수익을 얻어 배당을 지급하고자 하는 경우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는 날짜를 지정한 날을 배당 기준일이 하고 합니다.

배당락 이란

배당락(Ex-Dividend, 落)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배당락은 배당기준일 다음날 즉 배당금을 받을 권리가 사라진 날을 보통 이야기합니다.

 

배당락일

 

배당을 지급하기로 공시할 때 명시하는 날을 배당 락일이라고 하며, 즉 배당락일에 주식을 산다면 배당을 받을 수 없겠죠!

배당락 이란

권리락

 

배당락을 현금으로 기준한다면 권리락은 주식을 이야기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증자나 주식 배당을 위해 일정한 날을 정해서 그 기준일까지 주식을 가지고 있는  주주에 세 배당을 받을 권리를 줍니다. 그 기준일을 넘긴 주식을 권리락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배당락 이란

더 알아보기

 

자, 배당락에 대해서 좀 더 설명을 드리자면 내일까지만 가지고 있으면 배당을 주식 또는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 주식과 어제 기준일로 배당 기준일이 지난 주식과의 차이를 말하는데, 이미 배당을 받기 위해 사용된(기준일이 지난) 주식을 배당락이라고 생각하시면 간단하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배당을 진행 한 회사의 주가가 떨어지게 마련이겠죠.

따라 배당을 노려서 투자하는 분들도 계실 테니만, 배당락으로 인한 주식 또는 현금 배당보다 많이 떨어지는 현상이 생길 수 도 있기 때문에 상황 변화에 잘 주시하거나, 좀 더 장기 투자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배당락으로 인해 보통 주식의 가격이 떨어지지만 그렇지 않은 기대주의 경우는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배당락 이란

대부분의 기업들은 연말에 실시를 합니다. 보통 12월 30일(배당기준일) 경에 하는데요. 배당을 받기 위해서는 배당 기준일 2일 전에는 주식을 보유하여야 합니다. 즉 12월 28일인 셈이죠 

 

저도 많은 부분을 몰라 여기저기 찾아보았네요. 여러분들은 이번 연말 배당을 위해 매수를 하셨나요? 

 

배당은 몇 프로 진행하는 기업으로 매수를 진행하셨나요?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주식으로 단숨에 돈을 벌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주식은 기업의 미래 가치를 보고 투자를 하여야 하며, 단타로 인한 손실을 줄여야 합니다. 장투로 기업을 보고 주식을 매수하는 스마트 개미가 되시기 바랍니다.

배당락 이란

여기까지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연시라도 모임을 가질 수 없어 안타까움만 더하네요. 코로나가 심상치 않습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새해는 더욱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부자 되세요.

'지식 공유 > 공유바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원 집합금지  (0) 2021.01.03
노로 바이러스 증상  (0) 2021.01.01
연말 정산 요약  (0) 2020.12.27
2021년 최저시급  (0) 2020.12.23
2021년 달력  (0) 2020.12.21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