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oHoo[후후]

안녕하세요. 이제 곧 설연휴 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설 연휴는 생활 방역 과 집단 방역 수칙을 잘 지키는 설날이 되었으면 하네요. 설은 음력 1월 1일이 설이 되는 데요. 이번 설은 양력 2월 12일로 금요일이 되었네요. 아쉽지만, 하루를 덜 쉬게 되었는데요. 1월 11일부터 1월 14일까지 총 4일간의 연휴가 시작됩니다. 

 

이번 연휴에도 마찬가지로 추석과 동일하게 고향방문을 자제한다고 수칙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번 설에 대한 설 연휴 생활 방역 수칙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고, 가능한 지킬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 하겠습니다.

설 연휴 생활방역 수칙

 

설날은 2월 12일로 총 연휴 4일로 보낼 수 있게 되었네요. 하지만, 고향 방문보다 외부 펜션이나 여행을 많이 할 것을 보입니다. 요즘에는 방역 시스템을 잘 갖춘 호텔이나 모텔을 많이 이용한다고도 합니다. 외국에 나갈 수 없으니, 많이 이용을 하고 특히 아이들을 위해 풀빌라를 많이 예약을 하고 답답함을 이겨 내고 있다고 하네요.

아래 달력 블로그 참조하세요.

2020/12/21 - [지식 공유/공유바다] - 2021년 달력

 

2021년 달력

안녕하세요! Hoo^2입니다. 2021년 달려 을 소개 드립니다. 물혼 휴일이 더 중요하죠.... 벌써 2020년 참 힘들고 다사다난했던 이번 년이 저물어 갑니다. 모두들 힘든 겨울을 보내고 계시지만 곧 좋은

www.jumpjung.com

설 연휴 생활방역 수칙

설 연휴 생활 방역 수칙

고향, 친지 방문 및 여행 자제,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는 계속 유지한다고 하니 답답함을 많이 느낄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부득이하게 고향, 친지 집 방문 시에는 마스크 상시착용을 하고 머무르는 시간은 짧게,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철저히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설 연휴 생활방역 수칙

안전한 설 연휴를 위한 방역 수칙 알아보기

-고향,친지 방문 및 여행을 가능한 자제하고, 영상 통화 등 마음으로 함께하기를 권고합니다. 외출할 땐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람 간 거리두기를 합니다.  65세 이상 어르신, 당뇨병, 고혈압 등 고위험군이 있는 가정의 경우 외부인 방문 자제하여야 합니다.

최소 1일 3회(1회당 10분) 이상 환기 및 주기적 소독하고, 흐르는 물과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철저히 하고 발열, 호흡기 증상 등 코로나 19 증상이 있으면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2020/08/29 - [지식 공유/공유바다] - 코로나 증상 순서

 

코로나 증상 순서

안녕하세요 HOO^² [후투]입니다. 이번에 알아보고자 하는 것 상기 제목과 같이 코로나 증상이 어떻게 되지? 가끔 나도 열이 있는 것 같아. 이러한 생각을 가끔씩 하곤 합니다. 혹시 어떻게 해야하

www.jumpjung.com

불가피하게 이동할 때

-발열 및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고향·친지 방문 등 하지 않도록 하고, 증상 있는 경우 즉시 콜센터(1399, 지역번호+120)나 보건소 문의하여 검사받아야 합니다.

또한 가급적 개인차량 이용하고 휴게소에 머무르는 시간 최소화, 마스크 상시 착용하며, 휴게소에서도 사람 간 간격 2m(최소 1m) 이상 유지하여합니다.

 

기차역, 버스터미널 등에서

-가급적 좌석은 사전 온라인 예약, 비대면 서비스(모바일 체크인 등) 우선하여 이용하며, 좌석 예매 시 가급적 한 좌석 띄워 예매를 하여야 합니다.

마스크 상시 착용, 대화는 자제하고 지정된 장소에서만 음식 섭취, 기차·버스 안에서 먹을 간식 구입은 자제하여야 합니다. 흡연실, 화장실 줄 설 때 등 사람 간 2m(최소 1m) 간격 두기를 하여야 합니다.

 

특히 흡연실은 크기가 작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차례로 피거나 가능한 흡연을 자제하여야 하겠네요.

설 연휴 생활방역 수칙

 

기차·버스 등 안에서

-마스크 상시 착용하여야 하며, 음식 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대화 및 전화 통화 자제하고, 불가피한 경우 마스크 착용하고 최대한 짧게 통화를 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고향 집에서 "실천할 것"

-5인 이상 모임 금지하며 고향・친지 집 방문 시, 머무르는 시간(기간)은 가급적 짧게 가져야 합니다. 어르신 등 고위험군을 만나는 경우에는 반드시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개인 방역 철저하게 하여 방문하여야 합니다.

 집안에서도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마스크 착용하고 직계가족만 만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식사 시에는 개인 접시와 배식 수저 등 사용하여 덜어 먹고 반가움은 악수·포옹보다는 목례로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3번 이상 자주 환기하고 손이 많이 닿는 곳(리모컨, 방문 손잡이, 욕실 등)은 하루에 1번 이상 소독하여야 하겠습니다.

 

고향 집에서 "피할 것"

-귀가 후, 흐르는 물과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 등 개인 방역 철저히 하고 발열 및 호흡기 증상 여부 관찰 및 외출 자제하여야 합니다. 귀가 후 열이 나거나 기침, 가래, 인후통 코막힘 등 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콜센터(1339, 지역번호+120)나 보건소 문의하여 꼭 검사받으셔야 합니다.

설 연휴 생활방역 수칙

 

 

나와 우리 가족을 위한 철저한 방역수칙은 우리 가정과 우리 부모님을 지킬 수 있습니다.

2020/11/26 - [지식 공유/공유바다] - 코로나 2단계

 

코로나 2단계

안녕하세요. Hoo^2입니다. 코로나 2단계 기준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5단계중 3번째인 코로나2단계는 현재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지역별로 적용이 됩니다. 11월 26일 기준으

www.jumpjung.com

모임 여행할 때

 

여행 "전" 실천할 것

-개인 또는 가족(동거가족) 등 소규모(5인 이상 모임은 금지)로 계획하여 여행하고 다중이용시설, 여행지 등은 혼잡하지 않은 시간대에 예약 방문하도록 하는 것을 권장하며 일정 및 동선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사전 계획하도록 합니다.

 

가급적 개인차량 이용하고, 차량 내 자주 접촉하는 표면 소독 후 충분한 환기하고 대중교통 및 관광지 입장권 예매와 발권은 온라인 서비스 우선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좌석은 가급적 한 좌석 띄워 예매하여야 하겠습니다.

설 연휴 생활방역 수칙

여행 "전" 피할 것

-밀폐‧밀집‧밀접 장소는 가지 않고 필요한 간식·물 등은 사전에 준비하여 가급적 휴게소 들리지 않기를 바라며 휴게소 방문 시 가급적 짧은 시간 동안만 머무르도록 하여야 합니다.

 

여행 "중" 실천할 것

-자주 손 씻으며 다른 사람과의 불필요한 접촉 피할 수 있도록 동선 최소화하여야 하며 어르신 등 고위험군을 만나는 경우에는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개인 방역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실내, 교통수단 內에서 꼭 필요한 통화는 마스크 착용상태에서 작은 목소리로 하고 휴게소, 식당,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에서는 최소 시간만 머무르도록 하여야 합니다.(포장·배달 활용) 주문, 예매 등은 가능한 무인기계 사용, 타인과 대면 시 손소독제 사용하고 식사 시 대화 자제, 식사 전‧후 마스크 착용 꼭 하여야 합니다.

 

여행 "중" 피할 것

-밀폐·밀집·밀접하기 쉽고 마스크 착용이 어려운 실내는 가지 않아야 하겠고, 불가피하게 방문 시 침방울이 튀는 행위(소리지르기, 노래 부르기 등), 신체접촉(악수, 포옹 등) 등은 자제하여야 하겠습니다.

설 연휴 생활방역 수칙

 

마무리

유교적인 사상이 강한 집안에서도 이번 코로나는 비켜갈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최대한 가정에서 연휴를 보내고 영상통화나 전화로 부모님께 인사를 드리는 것이 효도하는 것이 될 것 같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2월부터 화이자 백신이 설전에 일부 접종을 실시한다고 하며, 점차 많은 백신들이 국내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2021/01/12 - [지식 공유/공유바다] - 한국 코로나 백신 도입 및 종류

 

한국 코로나 백신 도입 및 종류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부에서 코로나 백신 확보 발표 이후 접종 할 코로나 백신 의 종류 및 역할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백신에 대한 구매시기를 놓고 말들이 많았는데

www.jumpjung.com

 

조금만 더 힘을 내면 될 것 같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보건복지부

 

 

설날 떡국 많이드시고, 부모님께 따뜻한 말 한마디 전해드릴 수 있으면 좋겠네요. 설날까지 조금 남아 있으니, 꼭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도 낮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설 연휴 생활방역 수칙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