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oHoo[후후]

안녕하세요. Hoo^2입니다. 세계적인 마이크 타이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최근에 인물에 대한 몇 번 했었는데요. 

 

마이크 타이슨은 세계적인 인물 중에 하나이지요.. 우리에게는 핵주먹이라는 명칭이 더 익숙할 정도로 그의 주먹에 안 넘어간 선수 들이 없죠??

 

마이크 타이슨

마이크 타이슨은 이슈도 많은 권투 선수 중에 하나 이기도 하지요. 상대방 선수의 귀를 깨물어 이슈가 된 적도 있고요. 교도소에 복역한 사건도 있었습니다.

 

최근들은 복싱(권투)은 복싱 선수로 써보다는 자기 몸을 단련시키고 여자 복싱으로는 다이어트 소재의 운동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자 복싱은 호신용이나, 몸매 유지관리로 많은 인기를 모으로 있습니다.

 

 

마이크 타이슨

마이크 타이슨은 1966년 생으로 올해 나이가 우리나라 기준으로 55세로 나이가 많습니다. 마이크 타이슨은 뉴욕 브루클린에서 태어나 어린 나이부터 복싱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풀네임은 마이클 제라드 타이슨(Michael Gerard Tyson)이며,  178cm의 키가 큰 편으로 보이지만 권투 체급으로는 헤비급 기준으로 작은 체구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분류가 됩니다.

 

마이크 타이슨의 통산 전적으로는 58전 50승에 KO 44승, 패배 6회, 무효가 2회입니다. 엄청난 전적을 가지고 있죠..

 

헤비급은 엄청난 거구들이 많지만 타이슨의 경우 몸이 유연하고 스피드가 빨라 모든 선수들을 한방에 훅으로 보내 버렸죠. 또한 발 빠른 스텝으로 전진하여 상대방을 공격하여 쓰러뜨릴 수 있었습니다.

 

이런 운동신경으로, 최연소 헤비급 챔피언에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마이크 타이슨

 

마이크 타이슨 복귀전

 

이번 경기는 15년 만에 복귀전에 나서는 마이크 타이슨이지만, 이번 복귀전을 위해 무려 45kg을 감량하면 스 젊을 때 보다 날렵한 기량으로 이번 경기에 임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번 경기는 존스 주니어와 매치를 하게 되는데요. 존스 주니어는 4 체급을 석권한 선수로써 이분도 전설 적인 분이 시기도 합니다.  존스 주니어도 50세로 나이가 많은 편입니다.

 

4 체급은 미들급과 슈퍼미들급, 그리고 라이트헤비급과 헤비급입니다.

마이크 타이슨

 

이번 경기는 2분의 8라운드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경기 일정은 11월 29일 오전 11시에 개최가 되며, 올레 TV와 TV조선에서 방송을 하는데요.. TV조선은 녹화방송으로  편성을 했다고 합니다

 

마이크 타이슨 홈페이지에 가면 경기 시간과 라이트 카드가 나와 있습니다.

마이크 타이슨

 

마이크 타이슨 이야기

 

타이슨의 어린 시절은 얼룩진 어린 시절이었습니다. 소년원에 가기도 했고 10살 때 훔친 700달러로 산 새에 대한 이야기는 새를 죽인 그놈을 묵사발 만들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또한 갱단에 들기도 하였고 경찰에 채포 된 횟수도 12살 기준으로 38회나 된다고 하네요.

 

타이슨은 소년원에서 복싱 트레이너를 만나 복싱에 길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어린 나이로 헤비급 챔피언에 오르고 승승장구를 하였죠. 서른여번에 걸친 연승과 19 연 KO승을 하면서 엄청난 위력을 뿜어냈다고 합니다.

마이크 타이슨은 트레이너이자 양아버지인 커스 다마토가 죽은 이후 매우 힘들어했다고 합니다. 주위에서는 타이슨의 돈을 노리는 사기꾼과 아부하는 자들이 모여들어 타이슨을 타락시켰다는 말이 많습니다.

 

그 후도 많은 승리를 하지만 타락한 타이슨은 도핑까지 하면서 자기 관리에 실패를 했고, 사생활 문제 등이 많이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징역도 3년 동안 살았고요.

 

그리고, 홀리필드와의 경기에서도 홀리필드의 귀를 물어뜯는 괴 망측한 사건이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이에 따른 별명으로 핵이빨이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 외 부인과의 이별, 그의 돈 3억 달러(3000억)를 벌어 16년 만에 파산신고 등 대단한 인물인 것 같습니다.

 

그의 홈페이지에는 후드티와 반팔 티, 그리고 모자를 판매하고 있고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행사도 하고 있네요. 깡이 있는 것 같네요.. 사나이로서... ㅎㅎ

 

 

모쪼록 이번 경기를 재미있게 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시대에  재미난 볼거리가 될 것 같습니다.  사진 출처는 miketyson 홈페이지입니다.

'지식 공유 > 인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은 정몽주 - 고려 충신  (1) 2021.04.07
조 바이든  (0) 2020.10.04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