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oHoo[후후]

안녕하세요. Hoo^²입니다. 추석이 다가오고 있죠, 추석은 앞에서 소개드린 것과 같이 5일의 연휴로 많이 쉴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집 외 다른 곳을 방문하기에 부담이 되죠.. 내가 조금 그렇거나, 상대방이 꺼리는 모습이 보인다던가, 가족은 그러지 않겠지만, 긴 연휴 동안 집에 있는다는 것은 ㅜㅜ 너무나 힘들 일이죠..

 

 

 

 

남자분은 스크린 골프, 당구 등을 하고 싶을 테고, 여자분들은 손톱, 머리 등 또는 여행 계획을 세우겠죠. 이번 기회에 캠핑한 번 가보는 것은 어떻지 여쭤 봅니다.

 

2020/07/28 - [캠핑여행/캠핑하기] - 캠핑용품

 

캠핑용품

캠핑에 대한 인기가 많아 캠핑에 대한 준비물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기로 하겠습니다. 캠핑은 필요하다면 집안에 있는 모든 살림을 가지고 가는 것이 캠핑입니다. 이유는 집에서의 편안함을 밖에

hoohoo-77.tistory.com

 

예초기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벌초할 때도 사용하고, 집 마당 관리(잔디), 텃밭이 있다면, 텃밭 관리 등을 위해 용이 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로 많이 사용하는 추석 전 벌초를 위해서 사용하지만, 거의 1년에 1번쯤 사용할까 말까? 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충전식 예초기 소개

 

단순이 제가 알아보고 구매 것입니다. 100%제가 맞다고 생각지는 않습니다. 참고하셔서 읽어 주세요. 예초기는 충전식과 연료를 사용하는 엔진 식이 있다고 보면 됩니다. 그 외 장단점은 제 블로그에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디월트 충전식 예초기[DCM5713N]

 


디월트 충전식 예초기의 경우 샤프트가 반으로 접혀서 이동 및 보관에 많이 유리하고,  줄 날을 이용하여 위험하지 않습니다. 보통 무성한 풀을 제거하기 위해 헤드를 개조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물론 가지가 굵은 풀들이 잘 나가게 하기 위해서 개조를 하는 것이겠죠. 단순 벌초 정원관리를 위한 사항이라면 굳이 위험한 칼날 등을 사용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나이론 줄이 그나마 위험 성이 덜하죠.. 

 

아래 제품 사양 참조하세요.

 

제품사양

제품명

54V FLEXVOLT 충전 예초기

전압

54 V

무부하 회전수

0 - 5,100 / 5,500 RPM

길이

1,800 mm

최대 절삭길이

38 cm

 

사실 이 제품은 앞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정원용 및 벌초용으로 보심이 맞을 듯합니다. 이것을 엔진이 달린 칼날 예초기와 비교해서는 아니 될 것 같네요..

 

제품 특장점

- 고출력 브러시리스 모터 메탈 하우징: 높은 효율성과 내구성 

- 38cm 넓은 절단 폭으로 빠른 작업

- 고속 / 저속저속 2 모드 속도조절 트리거 스위치 장착- 환경에 맞는 유연한 작업 

- 무부하 회전 사용시간: 최대 54(저속), 최대 44(고속)- 54V 3.0Ah 배터리 장착시

- 작업 피로 감소를 위한 어깨끈 포함 

- 분할 작업봉 적용으로 승용차로 운반 가능

- 나일론 줄날 전용 (칼날 사용 불가)​ 

- 줄 날 지름 2.0mm

 

각각의 구조를 사료 보도록 하죠. 그림 참조하세요.

 

플렉스 볼트 배터리 54V, 18V

플렉스 볼트 배터리 54V, 18V

배터리 장착

배터리 장착

디월트 충전식 예초기의 경우 54V용 플렉스 볼트용 배터리를 사용하여 타 공구와 호환성이 있고 용량 또한 3.0AH로 오래 사용이 가능합니다.

 

충전식 예초기 (안전 스위치)

충전식 예초기 (속도 조절 스위치)

충전식 예초기(동작 스위치)

충전식 예초기(배터리 장착)

 

위 첫 번째는 안전핀이며, 바로 아래는 동작 스위치입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스위치는 회전 속도로 Lo/Hi로 동작시킬 수 있습니다. 이 예초기도 동작 스위치를 누르는 양에 따라 회전 속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충전식 예초기(핸들)

충전식 예초기(분리 핀)

 

손에 꼭지는 듯한 느낌은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가볍다는 느낌이 좀 들고, 반으로 접으로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제품을 판매하고자 소개드리는 것은 아니니, 제가 가지고 있는 장비라서 소개드리고, 확인하셔서 좋은 제품을 고르는데 도움이 되시라고 소개드리는 것이니, 부담 갖지 않았으면 합니다.

 

충전식 예초기 줄날 풀기

충전식 예초기 줄날 오픈

충전식 예초기 스핀들 고정 핀

충전식 예초기 분해 완료

 

줄 날을 풀 때는 고정핀을 이용하여 줄날 이 돌아가지 않게 하고, 줄 날을 오른쪽으로 돌립니다. 돌리면 풀일 줄날 통을 오픈하여 줄날을 바꾸시면 됩니다.

 

원래 줄날 은 예초작업 시 풀이 잘 잘리지 않는다면 줄날 이 다 소모가 되었다고 보시고 바닥을 툭툭 치시면 날이 자동으로 풀리니 참조하세요. 줄이 다 되었다고 손으로 굳이 당길 필요는 없는 방식입니다.

 

충전식 예초기

 

집에서 한번 메어 봤습니다. 

 

밀워키, 그린웍스 등의 충전식 예초기가 있으니 참고하셔서 고민하시고 하셔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벌초 시즌이 다 다가왔습니다. 내려가시는데 운전 조심하시고, 피곤하시면 졸음 쉼터나 휴게소에서 휴식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