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새재라고 들어보셨나요? 우리나라 최고의 관문중에 하나입니다. 영남에서 한양(서울)으로 가려면 꼭 지나야만 했던 관문입니다. 한양에 과거를 보러 갈때 이 관문을 통해야지만이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었다고 합니다.
백두대간 조령산의 이 재는 문화 경제와 국방상의 요충지 였다고 합니다. 문경새재 뜻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경은 도시 이름이며, 새는 억새풀의 새(억새풀이 많다고하여) 또는 새도 넘기가 어려웠다 하여 새로 지었다고 하며, 재는 다들 아시듯이 고개를 뜻합니다. 문경새재는 국방의 요충지로 임진왜란 후에 3개의 관문을 설치하였다고 합니다.
험준한 지형때문에 중요한 요새로 (추홀관, 조곡관, 조령관 3개의 관문과, 부속 성 및 관방시설을 축조) 최고의 지형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곳은 자연경관과 유서의 깊은 유적과 문화(설화. 민요)로 이름이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문경새재의 위치는 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읍 상초리 일원의 새재를 중심으로 지정되어진 도립 공원 입니다. 1981년도에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어 도에서 관리되고 있는 산입니다.
문경새재에 가볼한 곳을 소개드리자면,
문경새재의 자연경관과 신선한 공기 시원한 계곡물이 여러분들을 즐겁게 해 드릴 것입니다.
|
-천추태후,, 최근에 네플릭스로 인기를 끌었던 킹덤 등 웬만한 사극은 문경새재에서 다 촬영한다고 합니다. 국내 최대의 역사드라마 촬영장으로 TV/영화에서 보는 그런 장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근데 입장비용이 있습니다. (비싸지 않으니 걱정 마세요)
어른 : 2000원, 청소년 및 군인 : 1000원, 아이들 : 500원입니다.
. 문경시민은 위 가격에 절반이라고 합니다.
문경새재 생태 미로공원도 시간 나시면 방문하시어, 이쁜 꽃들과 생태미로, 돌미로도 탐방해보세요. 즐거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문경새재 생태 미로공원, 오픈 세트장을 구경하시고, 산중에 자연밥상도 맛있게 드시면 금상첨화 일 것 같습니다.
코로나 19로 고생하시는 여러분들 이 정도의 나들이는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답답한 마음을 산책 겸 볼거리
그리고 먹을거리로 해소하시기 바랍니다.
문경용추계곡
문경에서 추가 적으로 여행할 수 있는 용추계곡이 있습니다. 캠핑과 트래킹을 할수 있어 너무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오미자 터널
오미자 터널은 오미자 관람과 체험도 가능하고 한여름에도 14도에서 17도의 온도를 유지 한다고 합니다.
터널길이는 540M, 오미자 넝쿨, 오미자 조형, 포토존, 공룡시대 등 다채로운 공간들을 만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 까지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고, 행복하세요.
다음에는 더 좋은 내용을 글을 올리 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