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oHoo[후후]

낚시바늘 묶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저는 도시 어부를 자주 보는 편이고 FTV도 자주 봅니다. 왠지 아세요.. 낚시를 못 가서요....ㅜㅜ  마누라 등쌀에 못 이겨 말 꺼내기도 어려워요... 어떡하다가 이른 취미가 생겼는지.ㅋㅋㅋㅋ

남자들이 하지말아야할 취미 중에 하나지만 재미있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취미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넓은 바다를 보면서 직장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파도에 실어 저 먼바다로 보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어요.. 저의 경우예요.. ^^

낚시 바늘 묶는법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움직이는 것이 거의 없긴 하지만, 낚시 TV를 보면서 대리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8월은 갈치가 조금씩 나올때가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낚시 좋아 하신다면 갈치 낚시도 한번 떠나 보시는 것도 어떻지 생각이 드네요. 참고로 저는 감성돔 낚시를 졸아 합니다. ㅋㅋ. 얼음낚시나 빙어 낚시는 한번 정도 가볼만 하고 감성돔, 돌돔, 참돔 낚시가 제일 재미난 것 같네요.

 

저는 바다 갯바위 낚시를 좋아하기 때문에 가끔씩 낚시를하러 지방으로 내겨 갑니다. 물론 혼자 가지는 않고, 우리집 삼 형제가 낚시를 좋아해서 낙시 장비를 바리바리 싸고 채비도 해서 1박 으로 가는 거죠. 가장 좋아하는 어종은 감성돔입니다. 다음으로 참도, 그 다음에는 돌돔, 다음은 볼락, 갈치. 등등 일단 잡으면 좋습니다. 먹지 않는 망상어라도요.

 

 

이제 낚시 바늘을 묶어 볼까요?

물론 꼭 낚시바늘을 묶을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목줄과 같이 파는 바늘을 사면 되죠.  요즘에는 다 묶여져 나와서, 또는 요즘 바늘 결속기가 나와 있더라고요. 쉽게 묶을 수 있어 어려움은 없습니다.

 

그래도 내가 잡을 물고기라면 내가 직접 묶어 낚시하는 것도 참으로 기분이 좋을 것 같네요..

 


먼저 낚시줄 바늘 커트 칼이 필요합니다.


낚시 바늘과 일자로 줄을 잡습니다.


왼쪽의 짧은 줄을 빙글빙글 5~7회 정도 돌려줍니다.



빙글빙글 돌리시는데, 긴 줄은 돌아 가면 안됩니다.


 

쉽죠!, 어렵지 않아요... 낚시 사랑하신다면 다 하실 수 있습니다. 화이팅요..... 동료와 같이 낚시를 가더라도 자신 있게 낚시 바늘 묶을 줄 안다고 하면 우와

진짜, 대단한데 라고 할 거예요.. ㅎㅎ 사실 어렵지는 않은데요..

 

여하튼 마지막으로 구멍에 돌돌감은 짧은 줄을 넣은 후 당기고 계시고, 긴 줄을 세게 당기 시면 묶입니다. 그리고 짧은 줄을 적당하게 잘라 줍니다.

 

사진으로는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 보시면 동영상을 올려 놨으니, 참고하시고 따라 해보세요. 

 

 

잘 보이시라고,

아래 두꺼운줄로 연필에 묶는 사진을 참고 올렸으니, 보시고 한번 도전 해보세요.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연습해보시고, 스스로 낚시 준비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보세요.

 

이제 낚시 바늘을 묶을 줄 아시면, 멘사를 묶는 방법을 한번 배워 볼까요? 멘사도 간단 합니다. 어려움 없이 묶을 수 있으니, 이것은 다음 번에 한번 올리 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생각 난 건데 생활 낚시, 음~ 고등어 낚시도 재미있습니다. 손맛도 있고요. 잡아서 바로 구워 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여기까지 내용 정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